[일상] 20191024 미연 마라탕 후기 (마라샹궈, 꿔바로우)
지난 주에 먹었던 마라샹궈가 자꾸 생각나서 다음주에 친구와 건대에 유명한 마라샹궈집에 가기로 했다. 자꾸 먹는 대화를 하다보니... 오늘 마라샹궈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ㅋㅋㅋㅋ....(변명)
그렇게 해서 가게 된 미연 마라탕!
주소: 서울시 동대문구 회기동 4 경희대로1가길, 미연 마라탕
입구에는 미연 마라탕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메뉴가 있다. 여기가 본점이란라고 한다.
미연 마라탕 내부는 이렇게 생겼다. 한쪽만 소파 형식으로 되어 있고 좁지는 않다. 테이블 10~12개 정도?
여기서 재료를 선택할 수 있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중국당면! 마라샹궈 재료 담기의 포인트는 물기를 잘 털어내는 것이라는 설명을 들었다. 정말 훌륭한 방법인 것 같다*-*... 1그램이라도 줄이려는 노력!
마라탕, 마라샹궈, 꿔바로우만 있는 게 아니고 다른 중국 요리들도 있다. 개인적으로 지삼선 참 좋아하는데... 다음에 한 번 먹어봐야겠다.
맵기는 총 다섯 단계로 구분되어 있다. 계산할 때 선택하면 된다. 우리는 1단계인 평범한 분들이 즐기는 약간 매운 맛으로 선택했다.
짜잔~ 꿔바로우가 먼저 나왔다. 바삭바삭하니 맛있고 그 달짝지근한 소스가 아주 적당했다! 내가 가본 곳과는 달리 마늘도 나오는데, 중간에 느끼하다 싶을 때 먹으면 딱이다.
바로 연이어 나온 마라샹궈. 그릇에 좀 지저분하게 담아줘서 아쉬웠지만, 맛있었다! 내 생에 두번째로 먹어보는 마라샹궈인데, 첫번째로 갔던 곳은 너무 짜고 기름 맛이 강했다. 그 곳과 달리, 기름맛이 심하지 않고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 맵기도 딱 좋았다.
마라샹궈를 먹어야한다면 다시 한번 찾아오고 싶다! 다음주에 갈 건대에 위치한 마라샹궈 집도 기대된다. 즐거운 점심 시간 주심에 감사 :) !!!